코로나 때문에 혼란스러웠던 주식시장이 이제는 안정을 찾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실물경제는 회복되지 않았는데 주가만 올라가는것도 웃기지만 증시코스피는 2200선을 넘나들고 5g, 전기차, 수소차 등 4차산업 핵심 분야에서 코스피 시장 상승을 이끌고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테마는 수소차 관련주 기업으로 수소차 대장주 효성첨단소재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소차 대장주 효성첨단소재

그린뉴딜 수소차 대장주임에도 시장에서 크게 주목받지 않고 조용히 상승 중에 있습니다.

효성첨단소재는 수소차 관련주로써 현대차 넥쏘 관련 수소연료 탱크용 섬유를 납품 준비가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있습니다.

효성첨단소재 주가

 

최근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타이어보강재 사업 부분의 예상 실적이 2분기까지도 부진할 것으로 전망하다보니 약보합 상태가 유지됐었는데 탄소섬유가 수소차 개발의 핵심소재로 알려지며 대장주로 주목을 받았고 그에 따른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효성첨단소재는?

효성첨단소재는 국내 대표적인 신소재 개발기업으로 작년만 1조원대 규모의 탄소섬유 투자 계획을 발표했고 현재 진행되고 있습니다. 2020년인 올해 하반기면 흑자전환에 성공할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전망하고 있어 향후 호재만 있는 상황입니다.

탄소섬유 생산능력은 2,000톤에서 2월에 또 2,000톤을 추가로 증설해 총 4,000톤을 생산할 수 있는 capa를 보유하고 있으며 아직은 수율 측면에서 60% 수준이지만 하반기가 되면 이 부분이 극복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효성첨단소재의 탄소섬유 주 거래처는 미국의 CNG 충전용기 글로벌 1위 업체로 매출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데 추가적인 수주 물량이 생긴다면 하반기에는 확실한 흑자로 전환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효성첨단소재는 수소차 관련주 중 대장주로 주목 받고 있지만 탄소섬유 외에도 기대를 해볼만한 실적은 또 있습니다. 아라미드라는 소재입니다. 

아라미드는 강철보다 5배나 강한 강도에 400도의 열을 견디는 신소재인데 방탄복이나 방탄헬멧, 호스 등에 사용되고 쓰이고 있습니다. 자동차 타이어에도 사용되는데 전기차 타이어는 더 많은 아라미드가 사용된다고 합니다.

아라미드 사업부문에서 영업이익률이 15%가 생기는데 글로벌 공급물량의 90%를 4개 기업이 차지하는데 그 중 하나가 효성첨단소재입니다.

 

이렇게 수소차 관련주로 주목받는 대장주 효성첨단소재 전망을 알아봤습니다. 향후 폭발적으로 성장할 4차산업의 여러 분야에서 활용되는 신소재를 개발하는 기업이라 향후 시장점유율을 높이면서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당장 주가가 올라갈 모멘텀이 많이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타이어 보강재쪽 주요 매출 고객사가 북미 유럽쪽에 75%이상 몰려있는데 그 공장들이 셧다운 되어 실적이 점점 나빠지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 128,000원에서 적어도 170,000원까지는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 주식투자를 할때는 또 다른 주의점도 존재합니다.  국내 주식시장에는 주가에 영향을 주는 변수가 엄청나게 다양하게 있다보니 호재가 있는 기업에도 수익을 크게 내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주식에 관심을 갖고 실제 빚을 내서 주식을 많이 하지만 개미투자자들은 손해를 본다 라는 말이 이런 의미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흔히 좋은 기업의 주식을 저점에서 매수할 상황이 있다면 확실히 저점인 줄 알고 매수해야 하는데 이를 잘 모르는게 태반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외인, 기관이 팔때 개미들은 사는 경우와 외인, 기관이 살때 개미들은 파는 경우가 많아 심리적으로 조급해지며 손절하기도 하는데요.

정확한 파악과 분석을 통해 투자하는게 중요한 주식 시장입니다.

 

 

2020/08/18 - [경제, 비지니스/주식&기업] - 테슬라 배터리데이 CATL 발표? 중국 배터리 굴기

2020/08/14 - [경제, 비지니스/주식&기업] - sk바이오팜 적자, 직원들이 퇴사하는 이유 (2023년 국내주식 양도세)

2020/08/13 - [경제, 비지니스/주식&기업] - 미국 주식 주가지수 총정리(다우지수, S&P500, 나스닥)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